73,069 건 돌파

    NOTICE X
포아시아 지나온 시간

전문인력 대기

도매시장
2016 박람회/전시회 일정
준비중
준비중


100% 여성직원이 가이드합니다.

중국의 전문시장



1.공산품

생산지 위주로 형성되었는데 주강삼각지와 장강지역, 온주, 하문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조명기구는 광동 고진과 온주에 큰 시장이 있으며 가구시장은 광동 동관과 순덕의 외곽지역 양쪽도로변에 길게 자리잡고있고 18자 칼로(브랜드이름) 유명한 양강에는 칼과 연관된 시장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으며 넥타이는 절강승주시에 스카프를 같이 취급하는 시장이 대단위로 발전되었으며 욕조용품과 내의제품 알미늄제품의 대단위 생산지인 남해에 해당품목의 유통시장이 지역정부의 정책적 육성으로 태동되기 시작하고 있다.

2.방직품시장

원단시장은 산토 광주 소흥 웨방 석시 서초 영파 해청등에 형성되었는데 규모로는 소흥의 경방성시장이 제일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광주에 방직품시장이 2~3군데에 특색있게 분포되었는데 딴지역시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입제품이 많이 거래된다. 불산의 서초시장은 전통있는 시장으로 방직품 경기변동의 풍향계역활을 하고 있다. 의류시장은 광주, 영파, 심양, 오애, 해성, 석가장, 태평 등지에 형성되었는데 이후 발전이 주목되는 시장은 태평시장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리고 쉐타 니트만 취급하는 단일품목시장도 주 생산지인 동관과 장치에 특색있게 자리잡고 있다.

3.잡제품시장

이우, 린이, 광주, 온주 부근, 심양, 무한 등지에 업종별로 상권이 형성되었는데 주변의 생산공장의 밀집성, 교통의 편리성 등을 기반으로 형성되었다.

4.생산원료시장

전자부품은 심천, 플라스틱원료는 영파, 자전거부속는 태주, 의류부자재는 온주, 화공원료는 광주, 남경에 지역경제의 성격에 맞게 나란히 형성되었다.

5.중국에서 최대의 시장 밀집지역은 이우, 소흥, 광주, 린이 등지이며 전문시장의 형성지역은 3지역으로 주강삼각지, 복주.온주 부근 장강지역(남경.항주.여파.상해 부근)이라 할수 있는데 개방정도와 경제력집중지역과 대략 일치하다.



 

광저우(廣州)

 

■중따원단시장

중국 광저우라는 도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원단시장인 중따라는 시장이 있답니다. 많은 나라의 바이어들이 왔다갔다 하고, 원단값이 많이 오른 지금도, 한국의 1/3정도 되는 가격으로 원단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중따 원단시장은 江을 기점으로 남쪽에 위치하며, 지하철 8호선이 다닙니다. 중산대학(中山大學) 바로 맞은편에 , 중대포료(中大布料) 시장이라는 간판아래 우리나라의 방산시장보다 몇배이상의 대규모 원단 및 부자재 도매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중산대학 앞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위의 사진이 중따원단시장의 전경이예요. 중따 시장 맞은 편에도 각종 원단가게들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가게마다 이런 원단샘플들이 걸려 있으며 한시간만 돌아 다녀도 한박스분은 족히 가져올수 있습니다. 세계최대 원단시장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말은 아닙니다. 크게 두개의 구역 - A.의류 부자재 / B.의류 원단 - 으로 나뉘어져있으며, 대부분이 의류 관련 원단으로, 각종 부자재들도 다양하고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의 부자재 매장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그 크기가 가늠됩니다.동대문의 10배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지하 1층의 부자재 매장에는 단추, 벨트, 보석류 등의 의류부자재들이 많았습니다..중따시장은 4각형의 네모난 모양을 띄고 있는데요, 중간의 광장은 뻥 뚤려있구요, 양 방향으로 차들이 통행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중따 시장의 한쪽면입니다. 전체 6층, 지하 1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3층부터 원단시장, 4~6층까지는 편의시설의 의류회사들이 입점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


수입/제작 신청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